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웹에서 3D 랜더링 Dora 같은?

비디오그라피 Videography/Tools 툴-편리함

by A.I Voodoo Houngan 2025. 4. 8. 10:0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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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ora(https://www.dora.run)와 같은 3D 웹사이트를 돈을 들이지 않고 만드는 것? 은 어려울까 
나중에 공부하려고 일단 써요 

 


Three.js는 웹에서 3D 그래픽을 생성하고 렌더링하기 위한 오픈소스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입니다. https://threejs.org/는 Three.js의 공식 웹사이트로, 이 라이브러리에 대한 주요 정보와 리소스를 제공합니다.

 

홈페이지: 사이트에 접속하면 Three.js의 기본 소개와 함께 다양한 3D 데모 예제(예: 애니메이션, 물리 효과, 텍스처 등)를 볼 수 있습니다. 이는 Three.js로 구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.

 

2. 문서 (Documentation)

API 사용법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. 대표적인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:

  • Scene: 3D 공간의 기본 컨테이너
  • Camera: 관찰자의 시점 정의
  • Renderer: 최종 이미지를 브라우저에 출력
  • Mesh / Geometry / Material: 오브젝트의 형상과 외관 표현
  • Light: 조명 효과

초보자도 순차적으로 따라할 수 있는 구조이며, 각 클래스와 메서드는 간단한 코드 예제와 함께 설명되어 있어 실용적입니다.


3. 예제 (Examples)

실제 동작하는 코드가 포함된 데모 모음입니다. 단순한 큐브부터 복잡한 Shader 활용, WebXR 기반의 VR/AR 예제까지 포함되어 있어, 다양한 구현 사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. 각 예제는 소스 코드와 함께 제공되므로 복사해서 실험해보기 좋습니다.


4. 다운로드 및 시작하기

Three.js는 다음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:

  • NPM 설치: npm install three
  • CDN 사용:
  • GitHub 저장소: 소스 직접 확인 및 커스터마이징 가능

"Getting Started" 가이드를 따라하면 기본적인 씬 구성 → 카메라 배치 → 큐브 렌더링까지 10분 내로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.

 

Three.js는 복잡한 WebGL을 상대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도구입니다. 엔진이 아니라 렌더링 라이브러리라는 점에서, 원하는 구성 요소를 직접 설계하고 조립해야 한다는 점은 숙지해야 합니다. 프레임워크가 아닌 ‘툴킷’에 가깝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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